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ainbow + Shower = Crazy Scottish Weather

by Stan1ey 2008. 9. 2.

Rainbow and Shower at the same moment of Scotland

일주일 가까이 모처럼 날씨가 좋다 싶었더니만, 어제부턴 다시 축축한 잿빛의 스코틀랜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위 사진은 오늘 퇴근길에 찍은 사진인데, 이제껏 본 것 중 가장 선명한 무지개를 보고 난 후 10분도 안 되어서, 강 건너편에 소나기가 쏟아지고 있는 광경을 목격한 거다.

거의 늘상 햇빛과 비와 오락가락 하기 때문에 여우비에 상응하는 단어조차 없는 동네지만, 그래도 무지개는 처음 본다. 낮은 건물 위로 펼쳐지는 맑은 공기 속의 무지개는 정말 크고, 선명했다. 저 정도면 그 끝까지 한번 가보려는 마음이 들겠다 싶을 정도로. (게다가, 자세히 보면 쌍무지개다. 갈매기 아래로도 무지개가 하나 더 보인다.) 게다가 저 소나기라니, 비행기에서 소나기 구름이 비를 쏟아붓는 사진은 본 적이 있지만, 강건너 비구경도 꽤 장관이었달까. (사진은 그렇지 않지만 -_- )

비가 오는 날도 있고, 해가 비추는 날도 있고, 둘 다 있는 날도 있다. 다른 거 없나? 이것도 저것도 지겹다. ... 그렇게 생각하던 때에 무지개 뜨는 날을 만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