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ual Language

Introducing KOII, Korea Optical Illusion Institute -_-;;;

by Stan1ey 2008. 7. 3.
한국 착시 연구소 ( http://www.koii.kr/ ) ... 이런 데가 있다!!

Website of KOII

신문사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보고, 평소 인간에게 일상 이상의 감각적 경험을 하게 해주는 방법으로서 관심이 많던 분야라 클릭해봤다. ... 웹사이트를 보고 마치 착시를 경험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이게 뭐하자는 웹사이트일까. ㅡ_ㅡa;;;

다루고 있는 내용 중에서 어떤 것은 실제 착시 optical illusion을 다루고 있고, 다른 것들은 그냥 재미있는 시각적 효과나 이를 이용한 광고사례, 혹은 우연히 찍힌 재미있는 사진들로 보인다. 어느 쪽이든 꽤 흥미로운 사진과 동영상인 건 사실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KOII 라는 단체가 있고 이만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은 솔직히 아주 의외다. 특히 언론홍보도 아주 적극적인 것 같고.

Optical이든 아니든, 애당초 논리적으로 구획지어져 만들어지지 않은 인체 감각기관의 혼란현상은 언제나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준다. 이를테면:



Perceptional Illusion에 대해서는... 언젠가 한번 이것저것 "쓸모있는 걸로" 모아서 정리하고 싶다. 시각과 청각은 물론이고 촉각도 꽤 쓸만한 게 많았는데, 하도 처박아둬서 일삼아 꺼내지 않으면 안 될 듯.

... 또 이렇게 미루고 잊어버리는 거지 뭐.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