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rtuality & Fun

LEGO Games Launched

by Stan1ey 2009. 10. 1.
어쩌다 보니 -_-a;; 영국 레고에서 보내주는 소식지를 받고 있는데, 이번 소식지에서 꽤 흥미로운 페이지를 발견했다. 레고로 직접 만들 수 있는 '보드게임'이 소개된 거다. 기존 레고 제품들과 크게 다를 건 없지만, 요컨대 보드게임 판, 말, 주사위를 모두 레고 조각으로 만들어 놀 수 있다는 것이다.

Lego Board Game Line Launched Lego Board Game Line Launched

이건 또 뭐지? 싶어서 한 구석에 적혀있는 웹사이트를 찾아가 봤다.

Lego Games Website

벌써 많은 보드게임 블록세트(?)가 등록되어 있었다. 이 보드게임의 재미있는 점은 게임 자체를 플레이어(?)가 스스로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보드게임이 대부분 인쇄되어 있는 말판과 정해진 캐릭터(말)를 가지고 놀도록 되어 있지만, 이 경우에는 보드게임의 설계를 바꾸거나 레고블록으로 만든 말을 사용할 수 있다. 말그대로 "당신의 상상력만이 한계"랄까.

Lego Dice
그 중에서도 가장 재미있는 건 역시 "Lego Dice"라는 이 물건이다. 주사위의 각 면이 레고의 볼록한 연결면으로 되어 있고, 각 모서리는 실리콘으로 부드럽게 마무리되어 있다. 여기에 1부터 6개까지는 점이 그려진 면을 끼워넣거나, 서로 다른 색의 면을 끼우거나, 게임에 따라 둘 다 할 수도 있는 것 같다. 간단히 인생게임 같은 걸 생각한다면, 주사위 눈을 1~6으로 하지 않고 1~3을 두번씩 끼워넣어서 게임을 좀더 천천히 즐긴다든가 할 수도 있을 듯.

이 "레고 게임즈" 웹사이트는 영국, 미국, 독일에서만 서비스되고 있고, 다른 지역을 선택하면 접근할 수 없다. 그 중에서 실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은 영국과 독일 뿐이고, 미국 웹사이트는 2010년부터 판매한다는 티저 사이트만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독일의 경우에는 보드게임 강국으로 유명하니, 아마도 이 새로운 제품 라인을 영국과 독일 시장에서 시험적으로 운영해 보는 모양이다.

Lego Games - Availability

레고로 만든 보드게임이라면 뭐 이전에도 종종 있었지만, 단순히 개인이 체스판과 말을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이렇게 대대적으로 시작하는 걸 보니 신기하다. 나중에는 레고블럭으로 만드는 보드게임 컨테스트 같은 게 따로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지난 몇년간 레고에서 스타워즈 같은 커스텀 모델만 내길래 적잖이 실망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새로운 분야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물건을 내놓는다니 한번 주목해 볼 만하겠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