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rtuality & Fun

Gamer's Escape to Real World, Failed.

by Stan1ey 2008. 9. 6.
인터넷에서 종종 보이는, 그닥 유명하진 않지만 많이 돌려봤던 동영상이 있다.



제목도 없고 내용도 -_- 없는 이 '전세계를 돌며 웃기는 춤을 추는 남자'의 동영상에는 그 주인공에 대한 전설이 몇가지 따라다니곤 했는데, 알고 보니 공식 웹사이트씩이나 있어서 그 진실들이 올라와 있었다.

공식 웹사이트인 <Where the Hell is Matt?>에 따르면, 한 게임 개발자가 '인생에서 잃어버린 무언가를 찾기 위해서' 2003년 회사를 그만두고 번 돈을 모두 여행으로 소진하면서 가족들에게 근황을 알려주기 위해 만든 웹사이트가, 입소문과 인터넷의 힘으로 이만큼이나 유명해져서 2006년과 2007년에는 어떤 회사(껌을 만드는 회사다 -_-;; )의 지원까지 받아가면서 또 여행을 다녀왔다고 한다. 이 회사의 홈페이지에는 따로 Matt을 위한 페이지까지 마련되어 있다. -_-a; (아무리 읽어봐도, 회사 자체가 좀 괴짜라는 것 외에는 둘 사이의 연결점을 못 찾겠다. OTL... )

어쨌든, 요컨대, 한 게임 게발자가 게임 개발 외의 것을 찾겠다고 실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 대도시 복판에서 찍은 장면들도 있지만, 산꼭대기나 바닷가라든가 우리나라의 DMZ의 컷도 볼 수 있다 - 춤을 추는 동영상이라니 나름 월급쟁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것 같기도 하고, 게임 개발자에게는 "나도 언젠가 돈을 많이 벌어서..." 라는 각오를 주기도 하고 뭐 그렇다.

그런데,



푸헙. ㅡ0ㅡ;;;;;

AVA라는 우리나라 FPS 게임의 플레이어들이, 이런 동영상을 올렸다. 기껏 게임 세상에서 탈출해서 실제 세상의 곳곳을 탐험했던 Matt가 자신의 행적을 게임 세상 안에서 패러디한 사람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