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서 새로운 휴대폰이 나왔다. 일명 "비키니폰" (LG-SH640/KH6400/LH6400).

LG Vikini Phone... or Venus/TouchPad Phone

... 확실히 비, 비키니다. *-_-* 위 이미지는 LG 보도자료의 "유일한" 첨부사진이어서 어쩔 수 없이 넣은 것 뿐이고(정말?), 실제 제품에 대한 정보는 링크된 보도자료를 보면 된다... 그리고 보도자료에도 포함되어 있는 동영상 소개는 아래와 같다.



어이어이. 미국에선 'Venus'로 출시(LG-VX8800)하고 다른 나라에선 'Touch Menu'로 출시(LG-KF600)한 녀석이 왜 우리나라에선 '비키니'로 출시되는 건데? 우리나라가 무슨 성상품화의 왕국이라고 누워서 침뱉기라고 하고 싶었나? ... 마케팅의 센스는 정말, 제품기획은 물론 디자인이나 UI, 엔지니어링 종사자들의 성의를 개무시해 주시는 뭔가가 있다.

일전에 팬텍의 "매직키패드" 폰을 언급하면서도 비슷한 불만을 내비친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정말 한 소리 안 할 수가 없다. 위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이 UI는 이전 매직키패드와 구성을 달리 함으로써 오히려 터치 스크린의 유연함을 좀더 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있는 좋은 HTI 사례가 될 수 있다. 그런데 비너스는 뭐고 비키니는 뭐냔 말이다. -_ㅠ

제발 이 폰이 광고될 때에, 위의 "유일한" 홍보사진에서처럼 비키니 모델만 줄줄이 나오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바랄 껄 바래야지 -_-;; ) 그런다고 폰이 잘 팔리는 게 아니란 말이야!!! 아저씨들이 티셔츠 바람에 광고모델로 나와서 날개돋힌 듯 팔고 있는 iPhone을 보면서 배우는 게 그렇게 없냐... 응?



... 이 비키니폰을 보면서 사실 진짜 속터지는 부분은 따로 있지만, 그거야 옛 동료분들이 정말 이야기를 들어야 할 분들께 잘 말해주기를 바라는 수 밖에 없겠다. 이것도 이런 식으로 홍보되면 매직키패드 마냥 또 소수의 일탈로 끝날테고, 그걸로 또 실패 사례로서 기억되어 설득은 더욱 힘들어질 수도 있겠지만...

아, 그러고보니 그나마 대부분 나왔던가? 에휴... ( '-')y~oO

Posted by Stan1ey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creep
    2008.05.19 09:4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음.. UI보다는 새끈녀들의 황색 광고가 상품의 구매율을 높이는데 더 크게 기여한다는 판단이 아니었을까요? 비너스를 써봤는데, 나름 상하단의 LCD간 통합성을 높였다는 점은 상당히 인상적이었구요(사진 속의 키스 해링 월페이퍼 등) 다만 일탈이 현실화되어 보니 컨셉만으로는 보이지 않던 단점들도 관찰이 되어서 다음에는 좀 더 나은 일탈들을 여러 기업이 해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잘 댕겨오셨군요. 필립 스탁 숟가락 하나 주세요.
  2. Stan1ey
    2008.05.19 10:0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D모 프로젝트에서도 나름 다 했던 건데... 그래도 특허확보는 했으니 빛을 좀 보려나. 흑. 숟가락은 다음에 만날 때 내가 기분도 좋고 그날 따라 건망증도 없고 가기 쉬운 데에서 만나고 혹시나 크립님이 쏜다면 가지고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P


BLOG main image
by Stan1ey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47)
HTI in General (45)
User eXperience (11)
Voice UI (50)
Vision UI (14)
Gesture UI (25)
Tangible UI (28)
Robot UI (14)
Public UI (9)
Virtuality & Fun (56)
Visual Language (15)
sCRAP (70)

글 보관함



www.flickr.com
This is a Flickr badge showing public photos and videos from Stan1ey. Make your own bad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