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sture UI

V-Tech V.Smile Motion

by Stan1ey 2009. 11. 8.
최근에 아래와 같은 광고를 보게 됐다.



이 동작인식 게임기를 새로 소개한 회사 V-Tech은, 주로 아이들의 교육용 게임을  만드는 회사다. 상품 목록을 보면 디즈니, 픽사 등 주요 캐릭터 사업체와 제휴한 알파벳 게임, 숫자 게임, 기억력 게임 등이 각 연령대 별로 출시되어 있다. 기존의 주요 상품(V.Smile)은 비교적 전통적인 유선 조작기가 연결되어 있는데, 이번에 출시한 V.Smile Motion부터 동작센서가 들어있는 무선 조작기를 채용했다.

Vtech V.Smile Motion

게임 콘솔에 동작인식 센서을 처음 적용한 것은 Sony PlayStation의 SixAxis controller라고 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그걸 게임에 주요한 조작 방식으로 채용해서 시장에 소개한 것은 Nintendo Wii Remote라는 데에 이의가 있을 수 없을 것이다. 닌텐도가 활짝 열어놓은 동작인식 게임 시장이, 이제는 그 안에서 다시 전문화되고 있나보다. 위 광고에서 말하듯이 애들은 가만히 있지를 못하니까, 어쩌면 사회적으로 수줍어하는 어른들보다 동작인식을 이용한 조작에 좀더 적합할 수도 있겠고.

생각해 보면 동작인식으로 동작하는 전용 게임기라는 컨셉은 이전에도 있었는데, 그때 우리나라 백화점에서 찍은 사진을 어디에 뒀는지 못 찾겠다. 사진 찍은 것도 제품이름을 메모해 놓은 것도 기억이 나는데... 쩝 긴장이 풀렸나. -_-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