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ice UI

Google Voice Search on iPhone

by Stan1ey 2008. 11. 15.
일전에 소개했던 Google의 음성검색 서비스인 Google 411이, 오늘부터 iPhone 어플로 배포된다고 한다. 전에 봤던 소개 동영상을 떠올리며 원래 기사를 읽어보면 사실 기능을 아이폰에 넣었다는 게 요지인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위치인식이 가능한 기계에 지도검색을 주요골자로 한 음성인식을 넣었다는 것만으로 그 잠재력은 매우 커보인다. "꽃배달"이라고 하면 이 근방의 꽃집들을 지도에 찍어서 보여줄테고, Google 411의 원래 서비스대로라면 바로 VoIP를 통한 전화연결도 가능할 거다.

Google 411 - Voice Search on iPhone

아직 AppStore에서는 이 어플이 검색되지 않고 있지만, 일단 등록되면 바로 설치해볼 생각이다. 이미 발표된 Google Mobile App이라는 어플도 Gmail, Calendar, Docs 등으로의 링크에서 머물지 않고 아이폰 내의 주소록 검색 등으로 기능이 확장된 것처럼, 이 음성검색도 내부에 저장된 주소록이나 프로그램 이름으로까지 대상이 확장된다면... 거기에 간단한 follow-up task까지 음성으로 구현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믿는다 구글. :D


그나저나 구글도 참... 자주 이렇게 상식적이지 않은 짓을 하는 것이, 분명히 Android 기반의 G1 폰과 경쟁관계에 있는 Apple iPhone을 상대로 Google Map이나 Google Earth같은 자사의 주요 서비스를 참 잘도 오픈해서 내놓는다. 애당초 뭔가를 막거나 제약하거나 함으로써 돈을 번다는 생각 자체가 없는 듯. 뭐 우리도 이런 자세를 배워야 한다든가 하기에는 내가 세상을 너무 많이 아는 것 같고, 단지 이런 식으로도 잘 장사해서 먹고 살고 있으니 기특하고 고마울 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