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RAP

Mirror Mirror on the Wall, Disguised

by Stan1ey 2008. 10. 13.

시내로 가면 월트디즈니에서 운영하는 캐릭터샵이 있다. 예전에 영화 <월리 WALL-E>를 보고 나서 캐릭터 상품 재미있는 게 많이 나오길래 구경하러 종종 갔더랬는데, 구석에서 재미있는 걸 발견했다.

Surveillance Mirror Hidden in Disney World

천정쪽에 붙어있는 도난방지용 볼록거울을 보면, 일반적으로 달려있는 둥근 반사경 모양인 게 아니라 어느 디즈니 이야기에 등장하는 궁전에 걸려있을 법한 액자로 장식되어 있다. 사실 디즈니사의 작품에 등장하는 온갖 장난감과 인형들로 가득한 속에 감시거울이 떡하니 붙어있으면 얼마나 황당할까. 처음에 보고는 이건 또 무슨 캐릭터 상품인가 했는데, 감시거울을 교묘하게 분위기에 맞춰 감춰놓은 거라는 걸 알고 훌륭한 착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찍어 두었던 사진이다.

Wall-e's Arm for Sale
왼쪽 사진은 추가로, <Wall-E>의 캐릭터 상품 중에서 좀 황당하지만 재치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했던 것. 캐릭터는 등장하지 않지만 월리의 손모양을 똑같이 만든 집게다.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은 영화 속의 성깔있는 청소로봇인 "Mob"을 닮은 청소로봇인데, 실제로 지우개똥 정도를 청소할 수 있는 책상용 버전은 일본에서 나온 듯 하지만, 여기선 도통 구경할 수가 없다.

Mob with Wall-E

HRI 측면에서 이 다양한 로봇들의 감정표현 - "표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에서 "몸짓"이라고 할 수 있는 것까지 - 에 대한 것도 한번 이모저모 따져보고 싶기는 한데, 지금으로썬 시간도 많이 지났고 해서 뭐 쓰게 될 것 같지 않다. ㅎㅎㅎ

반응형